본문 바로가기

콤's 육아일기

후기이유식 필수템 잼먹 밥솥칸막이 2달 사용리뷰

안녕하세요, 두서없이 쓰는 이유식 기록...🤣
요즘은 후기 이유식 중인데
저는 밥솥이유식을 진행중이에요!

저는 잼먹 밥솥칸막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2달 정도 사용한 후기 기록해보려구요

 



처음에는 약간 시행착오가 있었는데
지금 너무 편하게 잘 사용중이라 추천템이랍니당!

 

잼먹 밥솥칸막이가 좋았던 점은

1. 실리콘 밥솥칸막이라 열탕소독, UV소독 등 세척, 소독이 용이하다.

2. 잼먹 밥솥칸막이는 완전 분리형이라 육수, 내용물이 안섞인다.

요 두가지 점이 진짜 좋았는데!

 

단점을 꼽자면...용량이 조금 작다..ㅠㅠ

(이것은 내 밥솥이 6인용인것을 탓하는 걸로....)

 



총 9끼: 3칸*3끼 분량이 나오게끔 만들고 있구요,
한끼당 좀 되직하게 140ml(g)정도 나오게 계량해서

데울 때 물 조금씩 섞어서 160 만들어서 주고 있어요!

 

 



처음에는 너무 밥알이 다 퍼지게 되어서..
거의 무슨 풀죽처럼 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여러 방법 시행해보고 정착한 방법 공유할께요!

 

 

1. 재료 비율


한 칸당 곡류 80g, 육류 60g(또는 해산물큐브),
채소류 30g짜리 큐브 2~3개

곡식류는 흰쌀 65g 씻기만 하고 불리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잡곡은 그때 그때 다르게 주고 있는데 2가지 정도를 섞어서 15g을 넣습니다.

육류는 소고기나 닭고기큐브를 60g 단위로
냉동해놓고 있어서 큐브를 해동해서 사용하거나
해산물은 시판큐브제품 사용하고 있어요.

 

 

2. 조리 방법, 조리 시간

(쿠쿠 6인용 밥솥 기준)

영양죽(무압) 모드 20분씩 3번 나눠서 취사합니다.
20분마다 섞어주고, 다시 취사버튼을 눌러줘요.

35분씩 2번도 해봤는데 너무 밥이 퍼지더라구요,
또 섞어주지 않으면 밥은 밑으로 재료들은 위로 떠서
나중에 섞을때 잘 섞어야 하는 단점이 있었어요.
확실히 중간중간 섞어줘야 고루고루 분포되고,
밥알도 덜 퍼진답니다!

 

3. 나만의 꿀팁


혹시 소고기를 소분해서 얼렸다가
이유식 만들 때 삶고 갈아서 쓰시는 분이 있다면!
세칸에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 이렇게 하시기보다는
한번에 소고기 3종류*3끼 총 9개 이런식으로
한가지 주재료만 만드는 것도 방법이더라구요?!

 



물론..나는 냉동 일주일이상은 안하고 싶다..
싶은 분들은 패스~
하지만..저는 소고기를 삶는 김에 큐브 3개를
다 삶아서 하는것이 훨씬 편해서 요렇게 하고 있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3칸에 어떤 재료들로 담았는지
중기 그리고 후기 이유식 식단도...언젠가는~~~
포스팅해볼께요.ㅎㅎ

조만간이길 바라며...
총총-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