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콤's 육아일기

완분아기 초기이유식2 식단 공유

180일부터 소고기를 먹이겠다고 생각한

완분아기 엄마의 이유식 식단 전략.ㅎㅎ

오늘도 이어서 공유해볼께요 😙

 

 

 

요새 이유식 지침에 만 6개월에 이유식을 시작하라는 권고사항 덕분에

180일부터 이유식, 토핑이유식을 시작하는 엄마들이 많은데요

 

저는 개정된 지침을 제 나름대로 학습한 결과

180일부터 철분섭취를 늘려주고 싶었던 마음을 담아

 

150일부터 초기이유식을 시작했어요!

그 이유와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koms-pic.tistory.com/59

 

우리아기 이유식 스터디② 이유식 개정된 지침 어떻게 반영하면 될까?

꽂히면 파야 직성이 풀리는 콤새댁의 이유식 스터디 2탄! 개정된 지침은 어떻게 우리 아이 식단에 녹여내면 좋을까... 에 대한 포스팅 이어가보려구요! 혹시 이유식을 왜 하는지? 그리고 도대체

koms-pic.tistory.com

 

https://koms-pic.tistory.com/62

 

초기이유식 미음 후기-흘리는 것 반, 먹는 것 반?!

열심히 공부해서 열심히 만들어 먹인 초기이유식.ㅎㅎ 여차저차하다보니 초기 이유식 1을 벌써 끝내고 2를 진행하고 있어요:) 그럼 어떤걸 잘먹었었는지, 한번 기록해보려구요! 꼬솜이는 쌀미음

koms-pic.tistory.com

 

반응형

 

그렇다면  초기 2 이유식 식단을 먼저 공유해볼께요!

 

 

제일 크게 달라진 점을 꼽자면!

 

1. 소고기 섭취

2. 잡곡 섭취

3. 질감 강화

300x250

 

 

제 입맛에는 확실히 고기가 들어가고

질감을 높였더니 먹을만 하더라구요?!

 

소고기죽을 베이스로 새로운 재료들을 추가해줬어요:)

토핑이유식을 많이 하지만저는...개인적으로 어른도 죽끓일때는 재료를 다 같이 넣어서 끓이는데..뭔가..청경채토핑같은건 저조차 안먹고 싶어서주기 싫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어차피 유아식 시작하면서 점차 반찬도 먹을텐데그전까지는 죽 느낌의 질감을 올리고다른 핑거푸드를 많이 만들어줘보자! 라는 마음이에요-

 

초기 이유식을 마친 결론은,

 

초기이유식1은 더 단축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미음은 아기도 먹는것보다 흘리는 것이 많고

질감을 높여도 생각보다 아기가 잘 먹더라구요.ㅎㅎ

 

아기가 식재료에 예민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편이 아니라면,

초기이유식1은 쌀미음으로 시작해서 4-5가지만 진행하고

그 안에서도 점차 배죽을 올려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지금 세끼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됐는데요,

한끼만 먹일 때가 호시절이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그 당시에는 분유먹일 때가 호시절이었지..했는데..

육아는 왜때문에 난이도가 상승곡선일까요.ㅎㅎㅎ

 

다음엔 중기이유식 후기로 찾아올께요-

총총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