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콤's 육아일기

100일 사용 찐추천 국민육아템 육아필수템(소베맘, 릴리브, 포프베베, 유팡)

너무나도 오랜만😐

아기가 이제 124일인데, 요즘에서야 조금 자유시간이 생기는 기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온 만큼 정말 꿀정보!

 

100여일동안 아기를 키워보면서 이건 진짜 국민육아템! 육아필수템 사라마라!

한 번 정리해보려구요.ㅎㅎ

오늘은 1탄으로 굵직굵직한 것들만 정리해보고

자잘한 것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볼께요

 

 

육아는 장비빨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소리가 아니더라구요

+

요즘 육아템들은 과학입니다 여러분.ㅎㅎ

그럼 하나하나 추천가볼께요!

 

반응형

1. 기저귀 교환대

 

 

일전에도 포스팅한 소베맘 기저귀 교환대!

저는 너무 유용하게 잘썼고, 잘쓰고 있어요.

이제 딸랑구가 뒤집기를 시작하면서...곧..작별할 시간이 다가오는 기분이 들지만

그래도 아직은 벨트 채워놓고 열심히 애용 중이에요❤

 

출산 후 제일 아픈 두곳을 뽑으라면 바로 손목과 무릎인데요

기저귀교환대가 없었다면..하루에 열다섯번 넘게 앉았다 일어났다..휴..nono!

그리고 소베맘 기저귀 교환대는 수납공간도 좋아서

이 곳에서 옷도 갈아입히고,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 중이에요!

 

 

 

 

2. 출수형 분유포트

 

 

 

대부분 보르르 분유포트를 국민템으로 많이 추천해주셨는데,

저는 유리도 무섭고 뜨거운 물이 들어있는 포트를

하루에 8-9번씩 들었다놨다 하기가 좀 싫더라구요😣 

 

 

 

그래서 출수형 분유포트를 알아봤는데

릴리브, 에르제 등 2세대 분유포트 중 릴리브를 선택!

3달 써본 결과 만족이에용.ㅎㅎ

 

 

물론 아쉬운 점은 여럿 있기는 하지만

(ex. 한번 클릭하면 나오는 양이 왜 40도 아니고 약 40일까..

물통만 분리가 왜 안될까.. 등등?)

그래도 비교적 세척도 수월하고, 쓰는데 적응해서 불편함 없이

잘 사용 중이에용!

 

3. 아기 비데

 

 

 

많은 아기비데가 있지만 저는 포프베베 아기비데를 쓰고 있는데요,

육아템은 여러가지를 직접 써보고 비교해보지 않는 이상

특별히 불편함이 없다면 "빨리" 사용을 시작하는 것이 이득인 것 같아요!

 

300x250

다소 가격이 있었지만 요템 또한 손목보호템!ㅎㅎ

조리원에서부터 응가타임이 가장 두려웠던 1인이라,

만약 포프베베가 없었다면... 매일 2똥 중인 아가랑 얼마나 씨름했을지...

 

포프베베 사용해본 느낌은꽤 튼튼하고, 엄마의 두 손이 자유로우니 

아기도 덜 불안한 것 같아요😎

하지만 요 아이템은 꼭 포프베베 설치가 가능한 세면대인지 확인이 필요하다는 사실!!

 

 

4. 젖병소독기

 

젖병소독기도 요새 종류가 너무너무 많더라구요,

스팀소독기부터 UV소독기까지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었지만

제 선택은 유팡 젖병소독기!

 

 

 

일단 크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나중에 치발기 등의 장난감들을 소독할 생각인 1인.ㅎㅎ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

무엇보다 저는 열탕을 매일 할 자신은 없었기 때문에 꼭 소독기를 들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아직도 젖병 소재에 따라 UV 소독이 괜찮다 아니다 말이 많지만

저는 가급적 건조모드는 사용하지 않고

자연건조 후 소독모드로만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건조도 종종 사용하긴 했어요..

특히 신생아때는 젖병이 너무 자주 필요한 지라...🙄)

 

 

이외에도 꿀같은 육아템들이 너무너무 많지만

일단 제가 생각하는 강추템들부터 한번 풀어봤어요.ㅎㅎ

또 모빌이나 장난감, 치발기 등

잘 사용하고 있는 것들 위주로 후기들고 오겠숨당

 

총총

 

 

 

 

 

320x100